Home스포츠/연예레버쿠젠 사상 첫 무패 리그 우승, 분데스리가 역사 다시 쓰다

레버쿠젠 사상 첫 무패 리그 우승, 분데스리가 역사 다시 쓰다

Published on

‘매니저 신발 갑질 논란’ 레드벨벳 슬기 “죄송한 마음뿐”

그룹 레드벨벳 슬기가 매니저에게...

해외여행 운전면허 발급 요령….

괌/하와이/오키나와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운전은...

레버쿠젠이 분데스리가 역사상 처음으로 ‘무패 우승’을 했다. 레버쿠젠은 18일(한국시간) 독일 레버쿠젠의 바이 아레나에서 열린 2023~24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최종 34라운드 홈경기에서 아우크스부르크에 2-1로 승리했다.

1904년 창단 이후 처음으로 우승을 확정한 레버쿠젠(승점 90)은 이날 승리로 무패 우승(28승 6무)까지 달성하며 역대 최고의 시즌으로 마무리하는 겹경사를 누렸다. 지금까지 분데스리가에서 무패 우승을 달성한 팀은 없었다.

출처=레버쿠젠 인스타그램

레버쿠젠은 지난 1904년 제약회사 바이엘의 노동자들이 주축이 돼 창단한 기업구단이다. 다섯 차례나 준우승에 그치면서 ‘네버쿠젠(Nekerkusen·절대 우승 못하는 팀이라는 별명)’이라는 말까지 붙기도 했지만 올 시즌 모든 불명예를 확실하게 날려버렸다.

유럽 5대 리그에서 무패 우승은 드문 기록이다. 2000년 이후로는 2003~04시즌의 아스널(잉글랜드)과 2011~12시즌의 유벤투스(이탈리아) 뿐이다. 레버쿠젠은 올 시즌 공식전 51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달렸다. 42승 9무로 개막 후 아직도 패배한 적이 없다.

이날 승리로 유럽클럽대항전 출범 이래 공식전 최다 연속 무패 기록도 자체 경신했다. 레버쿠젠은 올 시즌 최대 트레블(3관왕)까지 가능하다. 독일축구협회(DFB)포칼 무대에서 결승에 올라 있다.

출처=레버쿠젠 인스타그램

오는 26일 카이저슬라우테른(2부리그)을 꺾는다면 1992~93시즌 이후 31년 만에 이 대회에 정상에 선다. 레버쿠젠은 23일 이탈리아의 아탈란타를 상대로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도 결승전만 남겨뒀다.

김민재가 속해있는 바이에른 뮌헨은 호펜하임에 2-4로 패하며 묀헨글라트바흐를 4-0으로 대파한 슈투트가르트에 2위마저 내주고 3위로 시즌이 끝났다. 마지막 경기에서 김민재는 결장했다. 토마스 투헬 뮌헨 감독은 올 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난다.

한편 사상 첫 리그 무패 우승을 달성한 레버쿠젠이 트레블을 달성할지 많은 축구 팬들의 기대가 주목된다.

spot_img

‘매니저 신발 갑질 논란’ 레드벨벳 슬기 “죄송한 마음뿐”

그룹 레드벨벳 슬기가 매니저에게...

효린, 신곡 ‘Wait’으로 3년 만에 컴백

가수 효린 이 디지털...

설민석, 논란 후 3년 6개월 만에 방송 복귀

역사 강사 설민석 이...

More like this

‘매니저 신발 갑질 논란’ 레드벨벳 슬기 “죄송한 마음뿐”

그룹 레드벨벳 슬기가 매니저에게 신발을 바꿔 신는 갑질을 했다는 논란이 일자 사과의 뜻을 전했다. 13일...

해외여행 운전면허 발급 요령….

괌/하와이/오키나와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운전은 편리하고 자유로운 여행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괌, 하와이, 오키나와에서는 운전면허...

이토 준지 호러하우스, 홍대에서 짜릿한 공포 체험 기회

공포 만화의 거장 이토 준지의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토 준지 호러하우스'가 2024년...